동래준피부과
주근깨 색소 기미 잡티 점 페이지바로가기여드름 흉터 자국 홍반 페이지바로가기모공 블랙헤드 페이지바로가기박피 필링 페이지바로가기문신제거 페이지바로가기영구제모 페이지바로가기

제목

남자 피부를 지키는 6가지 방법

등록자총관리자

등록일2020-02-10

조회수259

피부관리, 두 말하면 입이 아프죠

 

학창시절에 갑자기 역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피부관리를 놓쳤기 때문입니다.

여성에 비해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적은 경우가 많고 음주나 흡연, 과도한 운동이 피부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동래준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피부관리 요령.

 

1. 세수하는 습관 가지기

세수를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출발입니다. 비누로 대충 닦지말고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비누와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스킨, 로션은 기본!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핵심

스킨과 로션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야외활동이 많은 남성에게 자외선차단제는 필수. 야외활동이 없더라도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면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각질은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각질은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지성 타입이 많은 남성도 각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얗게 일어난 각질은 보기에도 좋지 않죠.

1회 정도 강하지 않은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라!

거칠어진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것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일주일에 2회 정도 팩을 통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남녀 공용 팩을 사용해도 되지만, 기왕이면 남성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5. 면도 전후 관리는 피부미남의 필수요소!

매일 날카로운 칼로 피부에 자극을 주는 면도는 피부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면도하기 전 미리 노폐물을 닦아주고,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면도크림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가 끝난 후에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피부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땀으로 세수하는 것을 세수가 아니다!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노폐물이 빠져나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운동 중 열린 모공으로 침투한 먼지나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운동 후에는 깨끗이 세수를 하고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